잡담 분류 | AMD 라데온 드라이버에서 지원하는 플루이드 모션 소감

길게 사용해보진 않았습니다.

[테스트 해본 게임]

– 고스트와이어 : 도쿄 (공식지원)

– 사이버펑크

– 7900XTX로 테스트

우선 드라이버로 지원하는 플루이드 모션의 프레임 수치는 “리바튜너에서 체크가 안됩니다.”

“라데온에서 지원하는 오버레이를 켜야 적용”이 됐는지 안됐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리바튜너로 나오는 프레임은 기존 프레임하고 똑같은 수치로 나옵니다. 그래서 전 뭔가 적용이 안된 줄 알았는데 자체 오버레이에서만 체크가 되네요.

리바튜너와 라데온 오버레이를 같이 켜 놓고서 보면 프레임은 2배이상으로 나옵니다만, 그냥 그게 다입니다. 

실제 체감은 리바튜너에서 보여지는 프레임의 체감만 가능합니다.

DLSS 3.0은 사용을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리바튜너에서 뻥튀기된 프레임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나요? 

암튼 라데온의 드라이버에서 지원하는 플루이드 모션도 리바튜너에서 제대로 체크가 가능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사펑은 아직 공식 지원 대상이 아니여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160프레임 이상이 찍히는데도 그 만큼의 부드러움은 느껴지질 않습니다.

현재 레딧에서 세팅법에 대해서 논의가 있는 것 같은데, 저도 아직 정확한 세팅법은 잘 모르겠더군요.

그리고 프레임제한을 하거나, 아드레날린에서 수직 동기를 걸어도 플루이드 모션을 켜면 200프레임이 상으로 나옵니다. 

144프레임 제한을 뚫고 가는거죠.

이렇게 될 경우 프리싱크가 해제가 되는 것인지도 아직까진 모르겠네요. 

암튼 아직 더 개선이 되어야 하고 정확한 세팅법도 있어야겠지만, 

현재까지의 소감으로는 라데온 오버레이에서 그냥 실체감과는 상관없는 높은 프레임 수치만 올라가는 상태이다. 정도 인 것 같습니다.

포스포큰은 게임에서 정식지원하는 FSR 3.0 첫 타이들인데 이건 게임이 없어서 테스트를 못해보겠습니다. 

길게 사용해보진 않았습니다.

[테스트 해본 게임]

– 고스트와이어 : 도쿄 (공식지원)

– 사이버펑크

– 7900XTX로 테스트

우선 드라이버로 지원하는 플루이드 모션의 프레임 수치는 “리바튜너에서 체크가 안됩니다.”

“라데온에서 지원하는 오버레이를 켜야 적용”이 됐는지 안됐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리바튜너로 나오는 프레임은 기존 프레임하고 똑같은 수치로 나옵니다. 그래서 전 뭔가 적용이 안된 줄 알았는데 자체 오버레이에서만 체크가 되네요.

리바튜너와 라데온 오버레이를 같이 켜 놓고서 보면 프레임은 2배이상으로 나옵니다만, 그냥 그게 다입니다. 

실제 체감은 리바튜너에서 보여지는 프레임의 체감만 가능합니다.

DLSS 3.0은 사용을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리바튜너에서 뻥튀기된 프레임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나요? 

암튼 라데온의 드라이버에서 지원하는 플루이드 모션도 리바튜너에서 제대로 체크가 가능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사펑은 아직 공식 지원 대상이 아니여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160프레임 이상이 찍히는데도 그 만큼의 부드러움은 느껴지질 않습니다.

현재 레딧에서 세팅법에 대해서 논의가 있는 것 같은데, 저도 아직 정확한 세팅법은 잘 모르겠더군요.

그리고 프레임제한을 하거나, 아드레날린에서 수직 동기를 걸어도 플루이드 모션을 켜면 200프레임이 상으로 나옵니다. 

144프레임 제한을 뚫고 가는거죠.

이렇게 될 경우 프리싱크가 해제가 되는 것인지도 아직까진 모르겠네요. 

암튼 아직 더 개선이 되어야 하고 정확한 세팅법도 있어야겠지만, 

현재까지의 소감으로는 라데온 오버레이에서 그냥 실체감과는 상관없는 높은 프레임 수치만 올라가는 상태이다. 정도 인 것 같습니다.

포스포큰은 게임에서 정식지원하는 FSR 3.0 첫 타이들인데 이건 게임이 없어서 테스트를 못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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