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분류 | FSR 동일버전에서 퀄리티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

최근에 사이버펑크 2077 에 FSR 3 가 공식 지원되었으나, 퀄리티가 좋지 못하다는 정보를 접했는데요.

작년에도 이모탈스 오브 아베움과 포스포큰에 공식 지원되었으나, 전자가 더 퀄리티가 좋다고 유투브에서 봤었는데.

제가 경험하기론 로드 오브 더 폴른 플레이 시 FSR 3를 적용해서 별다른 불만없이 잘 활용했는데,

이번 사이버펑크 2077에 구현된 영상보니 영 시원찮긴 하더라고요.😅

같은 버전인데도 이렇게 게임별 퀄리티 차이가 나는건 FSR은 하드웨어 모듈 지원없이, 소프트웨어로 구현되었기에 이런 문제점이 나타나는 걸까요?

아니면 위 사례는 단순히 CDPR 같은 개발사가 공을 덜 들인건지.. 이것도 아니면 엔진별 구현하는데 한계가 있는건지.. 궁금하군요.

* FSR, AFMF 만 언급되면 본문 상관없이 맹목적인 비난글 붙여넣기 하시는 분이 종종 계시던데… 역 앞에서 하느님 믿어야 천국간다고 외치는 이들과 동일 부류로 보겠습니다.😹

최근에 사이버펑크 2077 에 FSR 3 가 공식 지원되었으나, 퀄리티가 좋지 못하다는 정보를 접했는데요.

작년에도 이모탈스 오브 아베움과 포스포큰에 공식 지원되었으나, 전자가 더 퀄리티가 좋다고 유투브에서 봤었는데.

제가 경험하기론 로드 오브 더 폴른 플레이 시 FSR 3를 적용해서 별다른 불만없이 잘 활용했는데,

이번 사이버펑크 2077에 구현된 영상보니 영 시원찮긴 하더라고요.😅

같은 버전인데도 이렇게 게임별 퀄리티 차이가 나는건 FSR은 하드웨어 모듈 지원없이, 소프트웨어로 구현되었기에 이런 문제점이 나타나는 걸까요?

아니면 위 사례는 단순히 CDPR 같은 개발사가 공을 덜 들인건지.. 이것도 아니면 엔진별 구현하는데 한계가 있는건지.. 궁금하군요.

* FSR, AFMF 만 언급되면 본문 상관없이 맹목적인 비난글 붙여넣기 하시는 분이 종종 계시던데… 역 앞에서 하느님 믿어야 천국간다고 외치는 이들과 동일 부류로 보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