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해당 게시판과 좀 동떨어져 보일 수 있는 VR기기 질문을 그래도 많은분들이 읽고 계시는 활성화된 게시판이라서
그래픽카드 게시판에 중복되게 질문글을 올리게 된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아직까진 VR 컨텐츠 즐기기 보다 하드웨어적으로 VR이 프레임 정복되기 전까진 하드웨어쪽 관심이 많네요
바로 본론으로 말씀드립니다 VR 디스플레이는 양안 4k 2160 x 2160 인경우인데요 그렇게되면 해상도가 2160 x 2160 & 2160 x 2160 두개인것인데
결국 양안 디스플레이 렌더링이라 하지만 결국 디스플레이 화면은 겹치게 보이는부분이 있기때문에 완벽하게 2160×2160의 두배 렌더링을 하는것인지 궁금하네요
그렇게되면 VR같은 경우는 겹치는 부분은 CPU쪽 관련에서 연산하는게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VR렌더링은 특성은 CPU와 RAM이 크게 관여하는지 궁금합니다
4K모니터는 3년전 RTX3080부터 4K60hz 방어가 된것처럼 이번 조만간 나올 5090으로 인해 VR은 컷트라인이 좀 높긴 하지만 VR90hz 방어가 되길 기원합니다
우선 해당 게시판과 좀 동떨어져 보일 수 있는 VR기기 질문을 그래도 많은분들이 읽고 계시는 활성화된 게시판이라서
그래픽카드 게시판에 중복되게 질문글을 올리게 된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아직까진 VR 컨텐츠 즐기기 보다 하드웨어적으로 VR이 프레임 정복되기 전까진 하드웨어쪽 관심이 많네요
바로 본론으로 말씀드립니다 VR 디스플레이는 양안 4k 2160 x 2160 인경우인데요 그렇게되면 해상도가 2160 x 2160 & 2160 x 2160 두개인것인데
결국 양안 디스플레이 렌더링이라 하지만 결국 디스플레이 화면은 겹치게 보이는부분이 있기때문에 완벽하게 2160×2160의 두배 렌더링을 하는것인지 궁금하네요
그렇게되면 VR같은 경우는 겹치는 부분은 CPU쪽 관련에서 연산하는게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VR렌더링은 특성은 CPU와 RAM이 크게 관여하는지 궁금합니다
4K모니터는 3년전 RTX3080부터 4K60hz 방어가 된것처럼 이번 조만간 나올 5090으로 인해 VR은 컷트라인이 좀 높긴 하지만 VR90hz 방어가 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