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가진 컴퓨터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7800X3D
Motherboard: Asrock B650 LiveMixer
RAM: CORSAIR CMH32GX5M2B6000Z30K (DDR5-6000 CL30 EXPO 1.4V)
GPU: SPARKLE Arc A580 ORC OC D6 8GB
GPU Driver: 32.0.101.5971
CPU는 괜찮은데 GPU는 최소 사양에 겨우 들어갑니다.
게임에서 이미지 품질 프리셋은 중간으로 설정하였고 업스케일링 기술은 Intel XeSS 1.3 또는 FSR을 적용해 봤습니다. 해상도는 2560×1440 에서 진행했습니다.
컷신은 30프레임에 고정되어 있고 간간히 화면이 흘러가면서 끊김이 느껴졌습니다. 여러 인물이나 여러 사물이 나오는 화면에서는 30프레임이 조금 넘는 프레임이 나왔고 좀 한적한 곳에서는 40프레임이 간간히 넘게 나왔습니다.
초반 스틸윈드라는 지역에서 전투에서는 프레임이 20프레임 후반부 까지도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전투의 템포가 빠르지는 않아서 그런지 게임 진행이 너무 힘들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미지 품질의 경우 XeSS 1.3 버전의 Ultra Quality Plus 보다는 FSR이 좀 더 진하고 선명한 화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XeSS 1.3 Ultra Quality
FSR
XeSS 1.3 Ultra Quality
FSR
나머지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찍은 스크린샷 입니다.
제가 가진 컴퓨터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7800X3D
Motherboard: Asrock B650 LiveMixer
RAM: CORSAIR CMH32GX5M2B6000Z30K (DDR5-6000 CL30 EXPO 1.4V)
GPU: SPARKLE Arc A580 ORC OC D6 8GB
GPU Driver: 32.0.101.5971
CPU는 괜찮은데 GPU는 최소 사양에 겨우 들어갑니다.
게임에서 이미지 품질 프리셋은 중간으로 설정하였고 업스케일링 기술은 Intel XeSS 1.3 또는 FSR을 적용해 봤습니다. 해상도는 2560×1440 에서 진행했습니다.
컷신은 30프레임에 고정되어 있고 간간히 화면이 흘러가면서 끊김이 느껴졌습니다. 여러 인물이나 여러 사물이 나오는 화면에서는 30프레임이 조금 넘는 프레임이 나왔고 좀 한적한 곳에서는 40프레임이 간간히 넘게 나왔습니다.
초반 스틸윈드라는 지역에서 전투에서는 프레임이 20프레임 후반부 까지도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전투의 템포가 빠르지는 않아서 그런지 게임 진행이 너무 힘들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미지 품질의 경우 XeSS 1.3 버전의 Ultra Quality Plus 보다는 FSR이 좀 더 진하고 선명한 화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XeSS 1.3 Ultra Quality
FSR
XeSS 1.3 Ultra Quality
FSR
나머지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찍은 스크린샷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