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미가 빅데이터 마케팅 기업 팅코(TINCO)의 키워드 분석 플랫폼 팅서치를 통해 조사한 결과 11일 아이바오는 약 11만 1,000건 검색되며 1년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전일 약 8,500건이던 검색량은 11일 아이바오가 쌍둥이를 출산했다는 보도와 함께 급증했다. 아이바오의 출산에 영향을 받아 아이바오의 첫 딸인 푸바오에 대한 관심도도 급증했다. 이전 한 달 간 1만 건을 채 넘기지 못했던 푸바오의 검색량은 아이바오의 출산과 함께 7만 8,000건까지 급증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아이바오에 관심을 보인 이들의 성비를 살펴보면 △남성 15% △여성 85%로 여성이 약 5.7배 높은 검색량으로 우위를 점했다.
연령비의 경우 △10대 8% △20대 36% △30대 33% △40대 17% △50대 5%로 2030세대가 30% 넘는 수치로 큰 관심을 자랑했다.”라고 설명했다.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6696
뉴스포미가 빅데이터 마케팅 기업 팅코(TINCO)의 키워드 분석 플랫폼 팅서치를 통해 조사한 결과 11일 아이바오는 약 11만 1,000건 검색되며 1년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전일 약 8,500건이던 검색량은 11일 아이바오가 쌍둥이를 출산했다는 보도와 함께 급증했다. 아이바오의 출산에 영향을 받아 아이바오의 첫 딸인 푸바오에 대한 관심도도 급증했다. 이전 한 달 간 1만 건을 채 넘기지 못했던 푸바오의 검색량은 아이바오의 출산과 함께 7만 8,000건까지 급증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아이바오에 관심을 보인 이들의 성비를 살펴보면 △남성 15% △여성 85%로 여성이 약 5.7배 높은 검색량으로 우위를 점했다.
연령비의 경우 △10대 8% △20대 36% △30대 33% △40대 17% △50대 5%로 2030세대가 30% 넘는 수치로 큰 관심을 자랑했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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